인공관절 수술 후 관절 가동성 회복, 부종과 통증완화, 근육 불균형 교정, 보행과 일상동작 회복을 위해 수술 후 빠른 시일내에 전문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빈치병원에서는 전문 치료사가 손으로 통증없이 직접 관절과 근육을 치료하고, 기능회복을 위한 재활운동을 단계별 개별 맞춤형으로 정기적인 평가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공관절 수술 후 재활 대상자는 단순히 “수술을 받은 사람” 그 이상으로, 나이, 동반 질환, 기능 상태, 생활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나이, 만성질환, 수술 전 활동의 제한이 심한 환자, 비만 등 많은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인공관절 수술 후 재활은 단순히 "움직이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기능 회복, 통증 감소,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적인 도수치료와 운동요법이 필수적입니다. 재활이 잘 이뤄지면 인공관절의 수명도 늘어나고, 재수술의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어깨 수술 후 회복 속도를 높이고, 다시 통증 없이 팔을 자유롭게 쓰기 위한 체계적인 재활과정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적절한 재활치료를 받지 못해 후유증이 남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특히 관절유착(굳음)방지, 근력 저하와 가동범위 제한 예방, 정상적인 어깨 움직임 회복, 특히 재파열 또는 재손상 방지를 위해 단계별로 적절한 운동과 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다빈치병원에서는 전문 치료사들이 단계적으로 체계화된 재활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릎과 발목 수술 후 재활은 보행이라는 기능회복을 빠르게 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술 후 통증감소, 가동범위 회복, 근력강화, 균형회복, 보행 및 재손상 예방을 위해 이른 시기에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무릎과 발목 고관절은 보행을 위해 사슬처럼 작용하므로 하나의 관절만 치료하는 것 보다 신체 전반적인 부분을 같이 치료해야 합니다. 이에 다빈치병원에서는 체계적인 전문 재활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손상이란 운동 중 발생한 근골격계 손상(근육, 인대, 관절, 뼈)에 대해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회복하여, 운동 또는 스포츠 활동으로의 복귀를 목표로 하는 치료 과정입니다. 다빈치병원에서는 특히 통증과 염증 조절에서 부터 스포츠 특이적 훈련을 통해 해당 종목에 맞는 동작과 스킬훈련을 단계에 맞게 진행하고 있습니다.